본문 바로가기

음악 리뷰질

[리뷰] 신혜성 - embrace



국내 최장수 아이돌그룹 '신화'의 메인보컬이면서 특유의 미성이 돋보이는 '신혜성'


(출처 : 네이버 인물정보)


다른 멤버들이 연기나 예능에 집중할때 신혜성은 음악에 집중한 듯 합니다.

 그래서인지 개인앨범을 꽤 많이 냈고(정규 4집), ost 에도 많은 참여를 했네요. 


저는 그 중에서도 스페셜 앨범 중 'embrace'를 참 좋아라 합니다.




이전부터 모던록을 조금씩 보여주기도 했지만 ('그대라서'가 대표적이지용)

앨범 전체를 모던록으로 관통하며 하나의 스토리를 잡은 앨범은 처음있는 시도였습니다.

(그리고 뒷 앨범인 WINTER POETRY에서도 비슷한 컨셉으로 활동합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돌 스럽지 않는 행동같이 보이기도 하고...실제로 요 앨범과 관련된 대외 방송 활동이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앨범 속을 자세히 바라보면.

작사작곡편곡 및 프로듀싱이 인디그룹 '메이트'와 'iamnot'의 임헌일 입니다.

그래서 애초에 메이트의 팬이었던 분들은 이 음악을 듣자마자 그 냄새(?)가 난다고들 했죠. ㅎ

(저도 사실 그 냄새를 맡고 들은 것도 ㅎㅎ)



하지만 신혜성 특유의 보컬이 임헌일 표 음악에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은?

그리고 겨울컨셉에 이렇게 또 잘 맞을 줄은?



(신혜성이 부른 임헌일이 속한 '메이트'의 '그리워')



팬들을 위한 하나의 선물격인 앨범이지만 저에겐 겨울이 되면 한번은 생각나는 앨범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신혜성의 새 앨범이 나온다고 하던데, 또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과 대중을 즐겁게 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임헌일 바빠서 그런지 이번 앨범엔 또 다른 뮤지션들이 참여한 듯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