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리뷰질

[리뷰] 박유천 -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



 모든게 의외였다. 앨범 출시 시기, 음악 스타일도 기존의 색깔이랑은 너무 달랐다. 아니 반대로 보면 그 전 옅었던 뮤지션 '박유천'의 색깔이 이제서야 드러난 듯한 모습일지도 모르겠다. 현재 군 복무 중으로 팬들 사이에서만 알려졌던 솔로앨범 발매가 지금에서야 이뤄진 것은 그동안 '날 잊지 말라'는 박유천 본인의 팬들을 위한 메시지인듯 하다.

 어제 교보문고 핫트랙스를 들러, 앨범 이것저것을 구경하던 중 매장 내에서 틀어준 음악을 듣고 '이건 새로나온 인디 뮤지션인가?" 싶었다. 그 노래는 4번트랙 마지막 앨범까지..였고 심지어 요조의 피처링까지 들려오니 그런 착각을 할 수 밖에. 궁금해서 음악검색을 해보니 박유천의 새 앨범이었다. 적잖이 놀랐고, 앨범 소개란의 유키구라모토 참여를 보고도 놀라며, 잠들기 전 음악을 들어보았다. 본인의 보이스 컬러에 너무 잘맞는 겨울 음악이 탄생했다.

 JYJ로서의 역할로, 그리고 연기자의 역할로 충실해 왔지만 다른 멤버들 처럼 음악적으로 색채를 확실히 드러낸 적 없었던 만큼 이 번 앨범은 많은 역할을 해 낼것으로 보인다. 아이돌 출신의 뮤지션이 특별한 활동을 하면 의외로 수작이 잘 나온다는 건 항상 신선한 충격을 준다.



트랙 리스트


1. 그리운, 페이지를 넘기며.. (Piano By Yuhki Kuramoto)

2. 감기지 않는 마음 

3.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

4. 마지막 앨범까지..(Feat. 요조)

5. 그녀와 봄을 걷는다.. (Live Ver.) 

6.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 (Inst.)        


사진 / 뮤직 in Naver   글 / 세리니마